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대구경북지회


환영사

  • HOME
  • 의사회 소개
  • 환영사
현 의사회 회장 인사말

개원의협의회 회장을 맡게 된 이종욱 인사 드립니다. 2022년 6월 대구경북소아청소년과 의사회 회장 이종욱

개원의협의회 회장을 맡게 된 이종욱 인사 드립니다.

2022년 6월 대구경북소아청소년과 의사회 회장 이종욱

대구경북 소아청소년과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부터 대구경북소아청소년과 의사회 회장 업무를 맡게 된 이종욱입니다. 지난 수년간 우리 의사회를 잘 이끌어 오신 회장님들을 도와 소아청소년과 이사 업무를 담당하다가 능력도 부족한 제가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많은 걱정이 앞섭니다.

지난 2020년 2월부터 우리 지역 대구에서 범유행한 COVID 19감염으로 인해 사회 전분야가 멈추게 되었고, 특히 어려운 소청과 개원가는 큰 재난을 겪게 되었습니다. 십수년전부터 우리사회에 만연한 저출산 분위기와 유독 우리과에만 혹독한 저수가 정책으로 인해 탈출구가 보이지 않은 환경속에서 힘든 코로나 시기를 잘 겪어낸 여러 선, 후배 동료 선생님들에게 큰 박수와 존경심을 보내 드립니다.

저는 작년 봄부터 가을까지 지방자치 단체에서 운영한 코로나 예방접종센터에서 예진담당 의사로 파트타임 근무를 하였습니다. 3개 구의 접종센터에서 근무했었는데 어느 지역 센터에서나 우리 소아청소년과 동료 선생님들을 많이 뵙게 되었습니다. 우리과가 타과와 차별된 예방접종의 전문가로서의 국민을 위한 진료를 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현실적으로 우리과 선생님들이 많이 힘들다는 것을 보여준 일례였습니다.

지금 당장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나아질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수련병원의 젊은 선생님들이 소아청소년과 지원을 기피하는 것이 현재의 상황과 미래를 보여주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진료실에서 묵묵히 코로나 19의 큰 파도를 온 몸으로 버텨낸 여러 선, 후배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서,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해가는 대구경북소아청소년과 의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새로이 구성된 의사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OP


Copyright 2010  |  All Rights Reserved  |  
Powered by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대구경북지회

영   수   증

양민영 귀하
일금 50,000 원정
위 금액을 {행사명} 등록비로 정히 영수함
2022년 8월 23일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대구경북지회